top

복지관소식

제목
[보도자료]판교종합사회복지관,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청소년 단체와 환경보호 실천 확산을 위한 협약 체결
작성자
판교복지관
등록일
21-08-19
조회수
231

 

8fbd33590c482ca7dc53e407d3ee2b89_1630475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환경복지 실천을 위해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 생태탐사단 수피아’, 그리고 이매고등학교 환경동아리 쎄쎄3차원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에서 비대면 협약식을 체결했다. 해당 협약식을 기점으로 판교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수피아쎄쎄를 비롯한 청소년들의 비대면 환경정화 자원봉사활동인 ‘Watch Bird’를 진행하고 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의 수피아와 이매고등학교 환경동아리 쎄쎄 환경에 관심을 가진 청소년들의 모임으로, 지역사회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수피아의 정예원 대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되고,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판교종합사회복지관 권태록 관장은 환경 문제에 대한 우리 사회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판교종합사회복지관에서도 청소년들의 환경보호 실천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Watch Bird 청소년 봉사단사업을 기획하게 되었다. 앞으로 청소년생태탐사단 수피아’, 환경동아리 쎄쎄청소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이다.